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잡다한 공부 팁/3D MAX

3D max 맵의 종류

[범프 맵] 

흰색과 검은색을 이용해 빛을 비추었을 때 흰색 부분은 튀어나오게 검은색 부분은 들어가 보이게 함

 

[노멀 맵]

범프맵과 달리 RGB 값 인식해 빛을 비추었을 때 범프맵보다 잘 나옴 

 

[디스플레이스 맵]

범프 맵 처럼 흑 백만 인식

노멀과 범프와 달리 요철이 있는 것 처럼 보이게만 하는게 아님

렌더링 하면 실제로 튀어나와 렌더링 시간 오래걸림

 

범프 맵 / 노멀 맵 조명에 의한 눈속임 ,간단한 요철 표현 시 사용

범프 맵<<<<<<<<<<<<<<<<<<<노멀 맵